본문 바로가기
Honey tip

현대 전기차 장단점 가격 알아보기

by 핸드드립 2020. 11. 15.


현대 전기차 장단점 및 가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 전기차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은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 사아의 과도기가 벌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테슬라라 던지 소음이 없는 차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저도 자동주행및 무공해 차량에 대해서 최근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는데요, 국산 전기차로는 대표적으로 코나가 운행이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앨론 머스크의 상징 테슬라도 많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집중적으로 공략할 전기차는 대표적인 3가지의 국산 전기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전기차 대표적 3가지


 첫번째 ! 2020 현대 소형 SUV 전기차 코나






1. 장점

제일 장점으로 꼽을수 있는것은 바로 SUV 대표장점 넓은 실내 크기입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가족이 있는 분을은 코나를 구입하면 좋은 구입의 예를 톡톡히 해내실 수 있겠네요. 또한 대부분의 전기차는 공간이 비좁은 것에 비해서 효율성을 극대화시킬수 있는 메리트가 많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기본 트림에 첨단 안전시스템이 적용되며 프리미엄 트림에는 후측방, 교차 충돌 경고 등이 기본으로 탑재된다고 하니 안전 문제에서도 안심할수 있겠습니다. 차량은 안전이 최우선으로 보장이 되어야합니다.



2. 단점 

아무래도 단점을 꼽는다면 이 시대에 아직 적응이 잘 되지않은 전기차 충전에 대한 장소들인데요, 아무래도 내연기관의 차량들이 일반 주유소에 비해 자리를 많이 잡은터라 친환경차가 주 차량으로 변할수는 없겠지요, 그렇지만 현대 코나 전기차를 통해서 충분히 가능성을 예측할수 있다고 봅니다.




3. 가격 

향속형 모델 기준 기본트림 4600만원 이상 / 프리미엄 트림 4800만원 이상

도심형 모델 기준 기본트림 4300만원 이상 / 프리미엄 트림 4500만원 이상 



두번째 ! 현대 중형 전기차 포터2 (현대 포터  일렉트릭)



         



현대 전기차 포터2 는 차량이 지난 23일 세계 76개국 글로벌 전기차 판매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포터2는 58.8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여 1회 완충 시 211km 정도의 거리를 주행하고, 일반적인 전기차 보다는 주행거리가 조금 짧은편에 속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동급 소형 트럭들 중에서는 주행거리가 길다고 볼수다. 도심에서 단거리 주행 환경에서 부각되는 장점이 아닐지 싶네요.            

 

1. 장점







일단 기존의 기름이 들어가는 포터와 큰차이가 별반 없지만, 조금 들여다 보면 전기차라는 걸 바로 눈치챌수 있을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포터2 전기차의 형태는 슈퍼캡 초장축 형태로 1톤 트럭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바디 타입 이면서 넉넉한 적재 공간, 배터리 장착 공간 확보를 위한 가장 최적의 선택이 아닐수 없습니다. 

또한 4등식 헤드램프 그리고 전동 폴딩기능이 들어간 바디컬러 사이드 미러와 리피터가 적용 된건 기름 포터2와 같은 부분으로 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크롬 베젤이 아닌 블랙베젤 헤드램프와 차 문에 친환경차량임을 알리는 레몬-그린 색상의 ev전용 데칼, 전기차에 어울리는 허니컴 패턴의 그릴과 프로젝션 타입의 안개등, ev 전용 디자인의 고급형 휠 커버가 적용된게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단점 



차량 구입시 구입하는 순정 네비의 사이즈는 8인치로 조금 작아서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또한 주행거리가 조금 짧다보니 도시에서만 잠깐씩 운전할수 있는 용도로 사용해야한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수 있겠네요. 

그리고 출발할때는 약간의 덜컹거림이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늘 따라 붙는 전기차의 수식어 충전소 아닐까요? 물론 친환경 차량이라 혜택은 있지만 충전을 위해서 충전소까지 이동해 주차비까지 부담하는 부분은 불편한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3. 가격 


스마트 스페셜 모델 기준  4060만원 이상 / 프리미엄 스페셜 4274만원 이상

그리고 화물 전기차 정부 보조금 1800만원 , 지차체 보조금 수령 가능.





세번째 !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준중형의 전기차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예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미국에서 친환경 최고의 전기차로 뽑힌 수상경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친환경적 소재를 이용했기 때문에 내부를 만들고 깔끔한 마감까지 했으며 추가적인 운전사 보조 기능인 어시스턴트 기능을 갖춘 차량입니다. 게다가 준중형차임을 감안하면 내부 에 큰 공간을 가진 차량입니다.


1. 장점

일단 소음이 적어 아기를 키우시는 분에게는 좋은점으로 작용할수 있겠습니다. 엔진음, 머플러, 각종 잡소리등이 전혀 들리지 않구요, 신호대기중엔 본인 숨쉬는 소리만 들릴 정도 입니다. 또한 예열 후열이 필요가 없습니다. 한겨울 디젤 차량이라고 치면, 예열은 항상 필수 이며 터보 차량 같은경우도 후열이 필요 한거 아시죠? 반면 아이오닉은 엔진, 미션이 없는 차량에다 수명도 길기까지 합니다.

또한 가속력 어마어마 하죠. 제로백이 5~7초 사이정도로 빠르고, 2천cc 터보엔진에서 나올까 말까한 가속력입니다. 그리고 연비또한 말할것도 없이 절감효과 우수합니다. 한번 완충을 하면 210키로 정도 운행이 가능하며 완충하면 만원 내외 정도 나오겠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보증인데 아이오닉 같은경우 고전압 배터리 평생 보증 가능합니다. 그리고 찾아가는 서비스가 가능하여 7kw를 무상으로 충전해줍니다. 




2. 단점 


충전 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아이오닉 전기차는 완충시 보통 40~50분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100w 이상의 충전기에서만 가능하다는 겁니다. 200km 정도 밖에 달리지 못합니다. 전기차가 나오면 배터리와의 전쟁이 될것 같네요.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을 해준다 해도 서울 도심에 그많은 차량을 수용할 충전소가 생길지 의문입니다.


3. 가격 



가격은 아래 표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상 현대 전기차 장단점 및 가격알아 보았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