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이 아주 잘 뽑혔다는 반응이 많은데요,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의 모든 것을 함께 파헤쳐 보도록 할까요?
6월 30일에 기아에서는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예상도가 있었지만 실제로 나왔을 때 디자인을 보니 너무 예쁘게 나와서 자동차에 관심 있는 사람들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뿐만아니라 내부 또한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신형 셀 토스의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자세하게 무엇이 바뀌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1. 디자인
달라진 디자인 부터 한번 볼까요? 위 사진은 기아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신형 셀 토스의 모습입니다. 해당 차량 가격은 약 2200만 원부터 시작할 것 같은데요, 다른 부분의 디자인들도 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 그릴부분이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고, 후면이 대체로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램프가 하나로 이어져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많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실내 인테리어 또한 새롭게 변화를 주었다고 하는데요 신 출시하는 차량에 걸맞게 디지털 느낌을 잘 나타냈습니다. 위 사진에도 보이듯이 기어봉이 사라진 걸 알 수 있죠.
자세한 정보는 기아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외부 나 온정 보만 보기보다는 관심 있으신 분들이 직접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견적도 미리 뽑는 게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하단에 바로 이동하실 수 있게 사이트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 이전과 달라진 점은?
이전과는 어떤 부분이 많이 달라졌는지 한번 비교해 보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변화가 잘 보이는 후면부부터 살펴볼게요. 램프가 이어진 부분이 한눈에 봐도 다른데요. 이렇게 이어져 있는 램프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많이 줍니다. 또한 끝부분이 'ㄱ'자 형태로 꺾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잘 따라가고 있다는 걸 증명하는 듯합니다.
전면부에는 불빛이 그릴 안쪽에 들어오면서 기존에도 강한 인상이 있었지만, 조금 더 또렷한 인상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불빛을 많게 하면 현대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데 , 기아는 이런 의도를 나타내기 위해 해당 디자인을 선택한 건 아닌가 싶네요
내부는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건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기어봉이 사라진 점입니다. 전자식으로 기어 변속기로 변경됐는데요, 또한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져 전기차의 느낌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는 조금 더 현대적으로 바뀐 차량의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얼마 정도?
이제 제일 중요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는 2200만원 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기존 현재 셀토스 가격은 1944~2793만 원입니다. 기존보다는 거의 200~250만 원 올라서 나올 것으로 확인되네요.
22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이라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볼까요? 이유는 2가지로 보입니다.
1. 경쟁 차종 코나 가격과 비슷하게 인상한다는 이유
기존 셀 토스는 1944만 원부터 , 경쟁 차종인 현대 코나는 2144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두 금액을 비교해 보면 당연히 기아 쪽에서는 가격을 좀 더 올리고 싶지 않을까요?
2. 니로, 그리고 스포티지 때처럼 조금씩 올리기?
현대, 기아 모두 차량에 변화를 줄 때마다 가격을 조금씩 올렸는데요 최근에는 스포티지가 풀체인지 하는 관계로 가격대가 높여져서 나온 경우를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니로도 똑같은데요 기존 니로에 비해 니로 풀체인지는 약 200만 원이나 비싼 가격대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셀 토스도 많은 변화를 주어 기존 금액보다는 가격이 좀 높지 않나 예상이 되네요
따라서 이 두 가지의 이유로 봤을 때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의 가격은 2200만원~ 3000만원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언제 하나?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의 예상 출시 일정은 9월 중으로 확인되는데요, 9월 이전에 많은 일정이 있습니다.
- 6월 30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 7월 15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실물 전시, 공개
- 8월 초 사전계약 오픈(예측)
- 8월 중순 생산 시작 (예측)
- 9월 중 출시 예상
지금까지 기아에서 신차를 출시할 때 걸렸던 타임을 생각해 고려한 예상 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디자인 공개 단계이며, 다가오는 15일에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하고 한 달 뒤인 8월에 사전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중요한 내용들은 기아 홈페이지에 잘 올라오며 가장 정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홈페이지에 자주 방문하여 많은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래에 기아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그럼 기존 셀 토스 중고차 가격은 얼마?
이렇게 신 기종이 나오다 보면 이전 기종 가격은 낮춰지기 마련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셀 토스의 중고차 가격은 1,872~3,024만 원입니다. 신형 셀 토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지금 기존 셀 토스를 중고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되네요. 잘 확인해 보시고 중고차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더 자세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가격이 제각각 다른 이유는 연식에 따라서, 사고 여부, 렌터카 여부에 따라 다 다릅니다. 따라서 중고차로 유명한 사이트에서 알아보시는 게 가장 현명합니다. 유명한 사이트로는 엔카 , K 카, KB차차차 등이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3가지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좋은 정보 알아 가셨음 좋겠네요
오늘은 셀 토스 페이스리프트의 가격, 출시일 그리고 디자인을 알아봤는데요. 디자인에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 만큼 실제 출시되어서도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차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