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다고 생각되는 50대에게 추천하는 전망 좋은 자격증 추천!
안녕하세요 최근에 100세 시대가 진행되면서 곧 고령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나이들을 드셔서도 일을 하실 수 있는 시대가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어떤 자격증들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는 50대 여자분들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50대에게 적합한 여러 가지 자격증 부류들을 간추려 가져와 봤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유명한 그이름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는 전국에 있는 고등학교에서도 새롭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직군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예전에 느껴졌던 사회복지사와는 다르게 현재는 사회적으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의 직업군입니다. 또한 전국의 대학교에서도 관련과가 새길 정도로 위상이 많이 높아지고 있고, 직업 또한 사회복지사에서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직업선택의 폭이 많이 넓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을시 공식 사회복지사 등급을 얻게 되면서 우리나라의 취약계층을 위한 일을 할 수 있게 되죠. 자격증 취득과정은 여러 가지 교육과 실습시간을 채워야 하며, 또한 최근에는 학점은행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쉽게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회복지사에 정말 깊은 뜻이 있으시다면 지내시면서 조금씩 자격증을 준비하시고, 50대 여성으로써 사회경험이 풍부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직업이 다소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라면 일석이조의 효과도 거둘 수 있겠습니다. 직업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니 고려해보시면 좋을 자격증이라고 소개드릴수 있겠네요.
떠오르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요양보호사는 사회복지사와는 다르게 노인들을 위주로 도움을 줄수 있는 기술적인 전문직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가 고령화에 접어들면서 노인들의 복지 쪽으로 적지 않은 예산을 쏟고 있습니다. 정부로부터의 지원이 많아지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공급이 많아지지는 않는 실정입니다.
고령화는 급격화되고 요양보호사의 수요는 적어지면서 진입하면 현재는 지원 및 취업의 방향이 넓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직종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시간과 실습시간이 사회복지사와 호환이 되는 부분이 있어 그 부분을 유연하게 사용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방과후 돌봄 교사 자격증
최근에는 맞벌이 부부들이 늘어가면서 자식들 교육에 부모들이 100% 집중을 못하는 부분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현재 가족형태를 통해서 우리들은 틈새시장을 공략할 방과 후 돌봄 교사라는 것을 들여다볼 수 있는데요, 이런 방과 후 교실의 학습효과는 보통의 교사나 공무원이 아닌 사설에서 고용을 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이런 사설 교사들은 위에 언급드린 방과 후 돌봄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바로 직군으로 뛰어들 수 있는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과거 교육의 꿈을 놓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재 발돋움을 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50대 여성은 자녀들을 키운 생활이 적응이 많이 되었으셔서 다루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선생님이 될 수 있고 심리적으로 안정적이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둘 수 있겠네요.
사그라들지 않는 그직업 공인중개사
땅과 건물을 관리하고 매매하는 공인중개사는 국가법을 다루는 법이기에 직업군이 정말 다양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자격증을 얻게 되면 취직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젊은이들 에게도 인기가 많은 직업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난이도도 많이 어렵고, 본인에 학구열에 아직 뜻이 남아있다면 난이도를 무릅쓰고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50대 여자 추천 자격증들을 마치며
이렇게 50대 여성들에게 알맞는 자격증들을 소개드려 봤는데요, 50대 여성들은 보통 부업을 찾으시거나, 집에서 집안일을 많이 하시면서 짬나는 시간 동안 준비하는 일들을 많이 찾으실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위의 직업군들은 집안일이나 본업을 마치시고 남는 시간에 조금씩 점진적으로 준비하실 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한번 생각해보시고 어떤 일들을 준비하셔야 할지 잘 고민해서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