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3월 방문접수 신청시작

by 핸드드립 2021. 3. 3.

연합뉴스

안녕하세요 이번엔 경기도 사는 분들께 좋은 소식을 들고 왔어요, 경기도가 지난 1일부터 2차 재난지원금(재난 기본소득) 방문접수를 받는다고 해요. 기간은 이번 달 30일까지라고 하구, 신청자와 주소지 그리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자는 꼭 신분증을 지참하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대상자는 1월 19일 밤 12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한 도민이고,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 원 정도로 소액이지만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지 원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조치와 혼잡을 우려해서 기간별로 신청자를 구분한다고 하는데요, 3월 첫째 주에는 1959년 이전 그리고 둘째 주는 1960년~1969년, 그리고 셋째 주에는 1970~1979년, 넷째 주는 1980년 이후 출생하신 도민이 신청 대상입니다. 저는 90년대생이기 때문에 아마 넷째 주에 신청을 해야 할 것 같네요, 또한 3월 평일에는 온라인 신청과 같은 방법으로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인 도민은 법정대리인인 부모님을 모시오 오면 바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해 주세요. 성인은 신청서 위임란을 지참하면 다른 분을 대리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는 온라인 2월 1일부터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접수도 받는 중이라고 하고 온라인은 14일까지니 시간이 촉박해서 서둘로 지원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난 지원금은 현재 사용 중인 경기지역 화폐 카드 또는 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제일 카드 등 시중 12개 신용카드 중 하나로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기간은 승인받은 문자를 받은 뒤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재난지원금은 자동으로 도재정으로 환수되니 꼭 사용하시기를!!

 

이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방문신청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